수경재배식물

캐나다 하이드로노브사, 상용 식물공장 솔루션 '하이드로팜'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와이어 작성일10-10-10 00:00 조회19회 댓글0건

본문



수경재배와 순환식 어류 양식업계의 선두주자인 캐나다의 하이드로노브사(HydroNov Inc)는 최근 설립한 한국지사를 통해 상용화된 식물공장 솔루션인 '하이드로팜(HydroFar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식물공장은 보호된 시설에서 인공으로 재배환경을 조절하여 청정채소 등을 대량 재배한다는 새로운 농업개념으로서 세계 각지에서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일부 중소기업이 시범 시설을 선보인바 있다. 특히 요즘 이상기후로 인해 채소값 폭등을 겪고 있는 국내 현실을 감안한다면, 식물공장은 기후 변화에도 관계없이 안전한(Food Safety) 채소를 안정적으로(Food Security) 생산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하이드로팜의 핵심 기술인 플로팅래프트 기술(Floating Raft Technology: FRT)는 현존하는 수경재배 방식 중 가장 생산성이 높은 기술중의 하나로써 년간 18회에 이르는 높은 재배주기를 통해 1제곱 미터당 500포기의 상추를 생산할 수 있다. 기존 노지 재배의 경우 년간 3회 수확에 제곱 미터당 108포기 정도를 수확한다.

플로팅래프트기술은 70년대 말 미국 아리조나대학에서 처음 개발된 이래 캐나다 하이드로노브사가 상용화에 성공한 후 미국, 캐나다, 멕시코,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및 중국 등 세계 도처에 설치되어 생산성이 입증된 수경재배 기술이다. 플로팅래프트 기술로 재배할 수 있는 채소는 대부분의 포기상추, 허브, 시금치와 같은 작은 잎 채소 및 토마토와 같은 과채류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4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spire-equestrian.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